본문 바로가기

영화&드라마

블랙팬서:와칸다포에버(Black Panther: Wakanda Forever) | 등장인물, 감독, 감상평, 탈로칸과 쿠쿨칸 네이머 소개, 결말

블랙팬서: 와칸다 포에버

Black Panther: Wakanda Forver

디즈니+

2022년 11월 개봉 

 

감독 라이언 쿠글러 

 

등장인물 

슈리/블랙팬서 역 레티티아 라이트 

오코예 역 다나이 구리라 

아요 역 플로렌스 카줌바 

아네카 역 미카엘라 코엘 

나키아 역 루피타 늉오 

음바쿠 역 윈스턴 듀크 

라몬다 역 안젤라 바셋

네이머 역 테노치 우에르타 메히아 

발렌티나 알레그라 드 폰테인 역 

줄리아 루이드라이퍼스 

에버렛 로스 역 마틴 프리먼 


 

 

블랙팬서: 와칸다 포에버 소개

국왕이자 블랙팬서인 트찰라의 죽음 이후 수많은 강대국으로부터 와칸다는 위협을 받게된다. 라몬다,슈리, 그리고 나키아 오코예, 음바쿠는 각자의 사명감을 갖고 와칸다를 지키기 위해 외로운 싸움을 이어간다. 

 

한편, 비브라늄의 패권을 둘러싼 미스터리한 음모와 함께 깊은 해저에서 모습을 드러낸 최강의 적 네이머와 탈로칸의 전사들은 와칸드를 향해 무차별 적 공격을 퍼붓기 시작하고..

 

 

쿠쿨칸 | 네이머 

'나는 많은 이름을 가졌지. 내 백성들에게는 '쿠쿨칸'이라고 불리지만 적들은 나를 '네이머'라고 부른다. 

 

네이머는 탈로칸 왕국의 국왕으로 탈로칸인들과는 다르게 생겼다. 그들은 푸른색 피부를 지녔지만 네이머는 인간의 모습과 동일하다. 탈로칸 인들은 물에서는 본래의 피부색을 지녔지만 물 밖으로 나오면 네이머를 제외하고는 다들 푸른색의 피부로 면한다. 탈로칸인들은 원래는 인간이었지만 신비로운 식물에 의해서 뮤턴트로 변이된 것으로 알려진다. 

 

쿠쿨칸은 유카텍 마야인들의 깃털이 달린 뱀신을 말한다. 그래서 네이머의 아킬레스건에도 깃털이 달려있는 걸 볼 수 있다. 


 

감상평,

트찰라의 부재가 크긴 컸나보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내가 본 마블 영화 중에 제일 재미없던 영화로 꼽고 싶다.

 

영화상에서는 트찰라가 원인 불명의 병에 걸려서 와칸다의 고급 기술로 치료를 해보려고 했지만 나아지지 않고 사망하게 된다. 

 

전작에서 킬몽거가 허브를 다 태워버린 탓에 허브를 이용한 치료도 불가능항 상황이었고, 슈리가 어떻게든 허브를 복원하려고 하지만 어쨌거나 때는 늦어 버리고 트찰라는 그렇게 떠난다. 

 

슈리가 영화에서 내내 하트허브 어쩌구를 만들어야 된다고 열을 내는데, 여기서 나오는 허브는 블랙팬서 영화 시리즈와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에서 내내 등장하던 에너지원으로 역대 블랙팬서들은 이를 마시고 초인적인 힘을 얻는다. 

 

 

영화 후반부에 하트허브를 복원하는데 성공하고, 슈리는 허브를 마시고 블랙팬서가 되어 탈로칸인들과 네이머와 전쟁을하고 이긴다. 

 

굉장히 아쉬운 부분이 많은 '블랙팬서 와칸다 포에버'였다. 채드윅 보스먼 추모 영화도 만들어야 되고, 블랙팬서도 떠나보내야 하고, 새로운 블랙팬서도 등장시켜야 하고, 영화가 굉장히 바쁜데 내용은 이도저도 아닌 어딘가 애매하다. 

 

채드윅 보스먼이 영화 속에서 중심 역할이 컸구나 싶었던게, 정말 그가 아니면 왕을 할 사람이 없더라. 아무리 슈트를 입었어도 비리비리한 슈리가 근육질 네이머와 맞서 싸워 이긴 것도 어딘가 이상..하고.. 

 

 

그리고, 그렇게나 위험해 보이는 탈로칸인들과 네이머가 와칸다에 쳐들어오는데, 와칸다가 그동안 얼마나 도움들을 많이 줬는데, 어벤져스 팀 멤버들은 아무도 도와주지도 않고~ 

 

로스 요원은 와서 도와줄거 같이 그러더니 중간부터는 등장하지도 않다가, 갑자기 후반부에 반역자로 잡혀가고 등등.. 이상한 걸 말하자면 한두 개가 아니다. 

 

 

'블랙팬서:와칸다 포에버'의 결말은 트찰라에게 아이가 있다. 나키아와 트찰라가 서로 사랑하는 사이라는건 계속 나왔지만, 영화가 끝이 날 때쯤 등장한 아이는 거의 8살 정도가 되어 보였다. 아이가 이렇게나 큰데 왜 그동안 숨겨놨을까?

 

나키아는 트찰라가 떠나기 전 아들과 나키아를 위해 아이티에 거처를 마련해줬고, 왕의 자리를 놓고 피 터지게 싸울 텐데 굳이 아이가 있다는 걸 알리고 싶지 않았다고 한다. 트찰라와 꽤 비슷하게 생긴 아이의 이름은 투생, 와칸다식의 이름은 트찰라 왕의 아들, 트찰라 왕자라고 지었다고 한다. 

 

와칸다 포에버가 정말 포에버 바이바이일거 같지는 않은 게, 또 영화가 끝나면서 블랙팬서는 다시 돌아온다는 메시지를 남겼다. 슈리가 블랙팬서를 계속 할거 같은데.. 다음에 블랙팬서 시리즈가 또 나오게 된다면 정말 심심하지 않으면 보지 않을 예정이다! 

 

마블 빨리 예전으로 돌아와!!!! 

 

이미지: '블랙팬서: 와칸다 포에버' 예고편

글:itmatterstome.tistory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