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혼 11회 줄거리 및 리뷰
장욱의 술사 성장기
무덕: 위험한 살수의 독에 당했다.. 그리 생각해라.
무덕이는 자신이 보고 싶었다고 하는 장욱에게 그가 가진 감정은 그저 독약을 먹은 것과 같은 증상일 뿐이라고 말한다.
박당구는 장욱이 정진각에 갇혀 있는 동안 무덕이와 서율이 붙어 다녔다는 소식을 듣게 되고 망연자실한 표정을 짓는다.
장욱: 나도 보고싶었다가 아니라 나만 보고 싶었다 였어..
장욱은 무덕이에게 단단히 삐진 후 정진각에 나와야하는 첫 날부터 늦잠을 자버린다.
장욱이 왜 삐졌는지 모르는 무덕이는 그에게 애교까지 보여주며 기분을 풀어주려 하지만 장욱은 무시하고 가버린다.
무덕이는 장욱의 뒤를 하루 종일 쫓아 다니고 이것저것 조언을 해보지만 장욱은 그녀의 뜻과 정 반대로 행동한다.
무덕이는 왜 그러는 것이냐고 장욱을 다그치고, 장욱은 드디어 마음에 담아 두었던 이야기를 한다.
장욱은 고백이나 다름없는 말을 무덕이에게 전했는데 돌아오는 말이 독약을 먹은 것으로 생각하라니.. 마음이 상하지!
박진은 진호경을 만나 서경선생의 심서를 진요원에서 보관해 달라고 한다. 박진은 진호경이 진무와 가깝게 지내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된다.
진호경은 진부연을 임신 했을때 출산일이 지나도 아이가 나오지 않자 장강을 찾아가서 얼음돌을 이용해 뱃속 아이의 목숨을 구해달라고 부탁한다.
진호경은 장강의 도움으로 13달만에 진부연을 출산한다.
소이: 저는 진부연입니다.
진무는 소이를 포함한 가짜 진부연 후보들을 천부관으로 잡아온다.
진무는 소이가 눈이 멀지 않았다는 것을 발견하고 그녀를 없애려고 하지만 소이는 자신의 목숨을 구하기 위해 진부연이 되기 위해 뭐든지 하겠다고 한다.
한편, 무덕이는 세자와 내기를 한다. 무슨 내기일까?
집으로 잠시 돌아갔던 장욱은 기분이 풀려서 정진각으로 돌아오는데 쉴 틈도 없이 검을 다루는 술사와 결투를 벌이고 진다.
장욱이 결투에서 진 모습을 지켜보고 있던 세자는 그에게 무덕이와 한 내기에 대해서 말한다.
무덕이가 가지고 있는 것 중에 가장 소중한 푸른 음양옥을 걸고 장욱이 술사 10명과 싸워서 한번이라도 이기면 무덕이의 승! 10번 다 지게 되면 세자의 승이라는 것인데..
무덕: 반드시 찾아다 줘.. 내가 평생 받은 것들 중 가장 소중한 것이니..
내기의 내용을 듣고 장욱은 무덕이에게 실망을 한다. 독약 어쩌구 한 것도 모자라 자신의 마음이 담긴 푸른 음양옥을 건 내기를 하다니..
무덕이는 장욱에게 푸른 음양옥은 자신이 받은 것 중에 제일 소중한 것이니 반드시 찾아 달라고 말한다.
분위기가 좋은 박당구와 진초연 커플은 드디어 서로의 마음을 확인한다. 박당구는 진초연에게 꽃을 사주기 위해 꽃집에 갔다가 박진에게 진초연과의 사이를 들킨다.
박당구는 무슨 짓을 해서라도 진초연과 결혼을 하겠다고 말하고 박진은 진초연을 포기하라고 한다.
그러자 박당구는 진부연을 찾기 위해 천부관에서 도와주고 있다는 것을 박진에게 알려주며 진부연이 돌아오면 진초연은 진요원의 원장이 되지 않아도 되니 박당구가 진씨 집안의 대릴 사위로 들어가지 않아도 된다는 것이다.
어쨌거나 진무와 진호경이 손을 잡았다는게 중요한 포인트!
박진은 이선생에게 진무와 진호경이 손을 잡게 되면 그들은 송림을 이길 수 있는 힘을 가지게 될 것이라고 한다.
이선생은 서경 선생과 같은 제왕성의 기운을 타고난 장욱에게 기대하는 바가 큰듯 하다.
진무는 얼음돌을 이용하여 만든 추혼향으로 환혼술을 해서 사람들을 모아 조직을 크게 만들고 이 무리들 사이에는 진호경의 남편 진우탁도 있다.
진우탁도 환혼인인걸까?
장욱은 7명의 술사와의 결투에서 한번도 승리하지 못 하고 세자는 늦게나마 무덕이에게 낚였다는 것을 알게 된다.
무덕이는 장욱이 10명의 술사와 대결을 하게 되면 그만큼 성장을 할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었던 거지!
무덕: 너를 죽이지 못 하는 고통은 결국 너를 성장 시킬 것이다.
무덕이는 장욱의 빠른 성장을 바라며 '환혼' 11회가 끝난다.
https://tv.kakao.com/v/430650924
인용 문구, 대사 및 사진의 저작권은
모두 방송사인 tvN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