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반적things

토스앱에서 개인 유튜브 채널 홍보용 광고를 올려보기 |내돈내산 개인 경험담

토스에 유튜브 홍보를 위한 광고를 걸어보기 

자신이 진행하고 있는 사업이든 뭐든 성공을 위해서는 인터넷에 광고를 해서 많은 사람들에게 최대한 알리는 것이 필수적인 요소로 자리잡았다. 
 

pexels.com

 
나는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고 있고 잘 되지 않고 있다. 그냥 기록용으로 전환해야 하나 싶은 순간 토스앱 내에서 광고를 할 수 있는 메뉴가 있는 걸 발견했다. 
 

 
만원을 내면 토스 내에서 최소 5만번 이상의 토스 광고 조회수를 보장하고 내가 홍보하고 싶은 링크를 버튼으로 만들어줘서 내가 올린 광고를 보고 관심있는 사람들은 링크가 된 버튼을 클릭하고 보러올 수 있다. 
 
이런 방식으로 따지는 건 싫지만 만원이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커피가 두잔인데, 두잔 안 마신셈 치고 내 유튜브 채널을 위해 만원을 내고 토스에 홍보해봤다. 
 

두구두구두구 결과는?

 

광고에 홍보된 영상은 조회수가 200으로 넘어갔고 이때 팔로워는 3명이 늘었다. 
 

 
오늘 마침 또 영상을 만들어서 다시 토스에서 광고를 걸어봤다. 이 광고에 홍보된 영상도 역시 조회수가 200이 넘었고 팔로워는 1명이 늘었다. 
 
홍보 효과가 좋은듯해 보이나, 영상에서 이탈율이 너무 많았다는 점과 영상을 봐도 짧게 봐서 결론적으로는 내 채널이 도움이 크게 되지는 않았다. 
 
그래도 뭐든 해봐야 배우는게 있으니 좋은 시도였다? 나중에 혹시 홍보할 일이 생기면 토스에 올려봐야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