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드라마

환혼 14회 줄거리 및 리뷰 | 무덕이는 밀당의 고수! 치수의 경지에 오른 장욱! 이선생은 환혼인??

 

환혼 14회 줄거리 및 리뷰 

무덕이는 밀당의 고수! 치수의 경지에 오른 장욱! 이선생은 환혼인??

 

 

장욱은 경천대호에서 금등어를 낚는 것을 성공한다. 박진과 이선생은 치수에 오르기까지 10년이 넘게 걸렸다고 하는데 장욱은 엄청나게 짧은 시간에 치수의 경지에 올랐다! 

 

 

어떤 포인트에서 세자가 열이 받은 건지! 장욱의 성장을 이해 무덕이에게 자신이 이용당해서? 아니면 장욱과 무덕이가 마음을 나눈 사이라서?

 

세자는 무덕이가 귀하게 여기는 푸른 음양옥을 연못에 던져 버리고 마지막 내기는 금두꺼비가 아닌 무덕이를 걸고 장욱의 마지막 결투를 하기로 한다. 

 

무덕이는 장욱이 금등어를 낚았다는 소식을 듣고 치수에 오른 그가 정진각 술사쯤이야 당연히 이기겠지 싶었는지 바로 오케이 한다. 

 

 

가만 보면 세자가 심술보가 있어. 세자는 장욱의 마지막 결투 상태를 만나보니 영 시원치 않았는지 상대를 서율로 바꾼다. 

 

서율은 처음에는 망설였지만 금두꺼비가 아니라 무덕이가 걸려있는 결투라는 것을 알고 세자에게 반드시 장욱을 이기겠다고 말한다. 

 

 

치수에 올랐지만 아직 자유롭게 수기를 쓸 수 있는 단계는 아닌 장욱은 서율에게 지고 무덕이는 서율의 하인으로 넘어간다. 

 

정진각 술사들은 장욱의 놀라운 성장을 보고 다들 모여들어 정말 잘 싸웠다고 칭찬해준다. 장욱 잘 싸웠다! 

 

 

서율은 무덕이에게 자신에게 매여있지 않고 자유롭게 생활해도 좋지만 나중에 한 가지 꼭 해주었으면 하는 일이 있다고 말한다. 

 

서율은 송림에서의 수련을 끝내고 서호성으로 돌아갈때 같이 가고 싶은 사람이 있는데 그때 그 사람이 같이 갈 수 있게 도움을 달라고 부탁하고 무덕이는 주인의 명이니 당연히 도와주겠다고 한다. 

 

아.. 무덕이 안돼...! 그게 너란 말야! 

 

 

 

장욱은 치료가 끝나자마자 무덕이부터 찾았지만 무덕이가 서율이랑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것을 보고 서운해한다. 

 

 

진우탁은 무슨 꿍꿍이야! 진초연은 아버지 진우탁으로부터 머리핀을 선물 받는다. 진우탁은 진초연에게 머리핀을 꽂아주는 척하면서 그녀의 목 뒤를 핀으로 찔러서 빨간실을 빼낸다. 

 

드라마 흐름상 보면 빨간실이 진초연의 신력이 아닐까? 

 

 

버린 것을 왜 다시 찾으려는건지 모르겠지만 세자는 신하를 시켜서 연못을 뒤지고 있었는데 무덕이에게 딱 들킨다. 

 

세자가 찾는 푸른 음양옥은 무덕이가 벌써 밤을 새우고 연못을 뒤져서 찾아냈지.  

 

 

장욱의 마지막 결투 상대였던 술사들은 세자가 세족원에 볼일을 보러 떠난 후 무덕이에게 장욱의 급작스러운 성장에는 꼼수가 있을 것이라고 비꼰다. 무덕이도 지지 않고 결투 상대가 당신들이었으면 자신의 주인이 서율로 바뀔 일이 없었을 것이라며 맞선다. 

 

열받은 술사들은 무덕이를 한 대 때리기라도 하려는지 무섭게 쳐다보고 그때 세자가 다시 돌아와 무덕이의 편에 서준다. 무덕이에게 나중에 저 세 술사들이 또 까불면 그때는 와서 이르래 ㅎㅎ 

 

 

 

무덕이는 장욱을 찾으러 갔다가 그가 허윤옥이랑 있는 것을 발견하고 멈칫한다. 

 

장욱은 허윤옥으로부터 무덕이랑 그의 방에서 한번 마주친 적이 있다는 말을 듣는다. 아! 무덕이가 훈련관에서 가지 말라고 붙잡은 날! 무덕이는 밀당을 한 것이었구나! 

 

허윤옥은 떠나고 무덕이는 굉장히 삐진 얼굴을 하고 장욱에게 다가온다. 

 

 

장욱: 설마 하겠어..? 라고 할 때 진짜로 하라는 가르침을 주셨죠. 제자 스승님의 가르침대로 따랐습니다.

 

장욱은 무덕이의 밀당에 깊은 뜻이 있었음을 깨달아서인지 그녀와 첫 뽀뽀를 한다. 이 장면 너무 예뻤어! 

 

 

무덕: 그래~ 잘했다~ 훌륭하구나~ 

 

장욱: 난 진짜 경천대호의 수기를 밀고 당기는 거보다 무덕이 너랑이 더 어렵다. 그때는 당긴 거지?

 

기분이 풀린 밀당의 고수 무덕이는 장욱에게 연못에서 찾은 푸른 음양옥을 보여주고 장욱은 흐뭇해한다. 

 

장욱은 박진의 명으로 왕궁에 들어가게 되었으니 왕비를 다시 한번 더 살피고 오겠다고 한다. 

 

 

무덕이의 정체가 곧 탄로 나겠어! 

 

박진은 무덕이의 뒷조사를 하다가, 무덕이가 취선루로 팔려 오던 날 함께 있던 김씨를 부른다. 

 

김씨는 무덕이는 착한 아이였다고 말하고 위기의 상황을 넘어갈 수 있게 돕는다. 김씨가 왜 이렇게까지 했을까?

 

 

 

 

알고 보니 취선루의 주월이 김씨에게 돈을 주고 입막음을 한 것이다. 그리고 그 돈은 장욱 도련님 주머니에서 나왔지! 

 

김씨는 무덕이와 헤어지기 전에 소이에 대해서 말하며 위험한 아이니 만나지 말고 피해 다니라는 조언을 한다. 

 

 

장욱은 이선생, 박당구 그리고 서율과 함께 왕을 만난다. 

 

왕이 이들을 보자고 한 것은 왕실에 있을 환혼인을 찾아내기 위해서이다. 왕은 이선생에게 나이가 있다고 들었는데 어찌 젊은 모습을 하고 있는 것이냐고 묻자 이선생은 자신은 환혼인이라는 것을 밝힌다. 

 

이선생이 환혼인이라고 말하는 순간 옆에서 듣고 있던 왕비는 움찔한다! 

 

 

무덕이는 김씨가 조심하라고 하는 소이에 대해서 물어보기 위해 그가 지내고 있다는 객잔에 간다. 

 

김씨는 죽은 채로 방에서 무덕이에게 발견되고 바로 뒤이어 박진이 나타나 무덕이가 범인 일 것이라고 의심하며 '환혼' 14회가 끝난다. 

 


https://tv.kakao.com/v/338040911@my

 

인용 문구, 대사 및 사진의 저작권은 

모두 방송사인 tvN에 있습니다. 

 

 

반응형